LG유플러스가 취약계층 알뜰폰 가입자의 통신비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알뜰폰회사 인스코비와 함께 취약계층 1천 명의 알뜰폰 통신비를 1년 동안 지원하는 통신나눔활동에 동참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취약계층 알뜰폰 가입자 1천 명에게 통신비 1년 지원

▲ LG유플러스가 취약계층 알뜰폰 가입자 1천 명의 통신비를 1년 동안 지원하는 통신나눔활동을 진행한다. < LG유플러스 >


인스코비는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우체국 알뜰폰 1만 원의 행복’ 요금제를 6일 내놓는다.

이 요금제 가입자 1천 명이 통신비 지원 대상이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은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다.

만원의 행복 요금제는 월 기본요금 1만3200원에 LTE 데이터 월 4GB와 음성통화, 문자메시지를 기본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등 4곳은 출시일인 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1천 명을 모집한다. 12개월 기준으로 1인당 15만8400원, 1천 명 기준 1억5840만 원을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자들은 1년 동안 통신비를 지원받고 13개월째부터는 기본요금 1만3200원으로 자동전환된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전국 우체국 창구에서 통신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디지털제휴사업그룹장은 “통신나눔활동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우체국 알뜰폰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정사업본부와 다양한 협력모델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