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경산업이 올해 실시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애경산업은 21일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ESG 평가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 받아, 서스틴베스트서도 최고 등급

▲ 애경산업이 5년 연속 ESG 평가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를 받았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 화학물질 저감을 위한 기술 개발 등 자원 선순환 활동과 글로벌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대응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해 14년 동안 누적 566억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중장기 배당 정책 수립 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 하반기 ESG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 하반기 ‘ESG 최고 기업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환경 책임 강화,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삼아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