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이 9일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
[비즈니스포스트] 한전KDN이 한국전기공사협회와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공동사업,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한전KDN은 10일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한전KDN과 한국전기공사협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에너지ICT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 수행의 근거를 마련하고 전력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ICT 분야 사업 공동협력 △ICT 분야 기반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협력 △전기공사 및 IC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 등이다.
김 사장은 “이번 협약은 현장 시공 및 에너지ICT 솔루션 설계와 구축을 담당해 온 한전KDN의 실행력과 국내 전기공사업체의 연대와 정책을 담당했던 한국전기공사협회의 만남”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디지털 전환’을 근간으로 한 신성장 4.0 전략 실천을 앞당겨 국민의 편리한 삶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