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이 9일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한전KDN은 10일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한전KDN과 한국전기공사협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에너지ICT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 수행의 근거를 마련하고 전력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ICT 분야 사업 공동협력 △ICT 분야 기반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협력 △전기공사 및 IC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 등이다.
김 사장은 “이번 협약은 현장 시공 및 에너지ICT 솔루션 설계와 구축을 담당해 온 한전KDN의 실행력과 국내 전기공사업체의 연대와 정책을 담당했던 한국전기공사협회의 만남”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디지털 전환’을 근간으로 한 신성장 4.0 전략 실천을 앞당겨 국민의 편리한 삶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