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부터 바이오의약품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듣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9일 대학생 및 석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바이오업계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9일 대학생 및 석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업계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비더체인지인더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환경 친화적 장치 개발, 생산 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 슬로건 등으로 나뉜다. 이 밖에도 바이오의약품 관련 자유 주제로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19일부터 2월19일까지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차 서류심사,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친 후 수상자를 결정한다.
상금은 모두 1천만 원으로 최우수상(1팀) 3백만 원, 우수상(2팀) 2백만 원, 장려상(3팀) 1백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바이오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산업 트렌드와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이오 제약 산업의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