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금융정보 콘텐츠 영상. |
IBK기업은행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금융정책과 상품 등 유용한 정보를 활발하게 제공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기업은행은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업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과 프로모션 콘텐츠부문 '공감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소통 및 마케팅 분야 시상식이다.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기업은행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로 코로나19 관련된 금융정책과 서비스 등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해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스타그램에는 만화와 생활정보, 유튜브에는 영상광고와 상품 안내 등 채널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오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정보와 재미를 공유하고 고객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고객과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