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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취임식에서 "디지털 마케팅회사로 변신"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18-01-02 13: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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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취임식에서 "디지털 마케팅회사로 변신"
▲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디지털분야에서 미래를 위한 선도적 투자를 하는 등 디지털 혁신으로 성장을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이 사장은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KB국민카드가 수많은 위기에서 보여준 단결력과 추진력은 가장 큰 저력이자 힘”이라며 “1등 카드사라는 ‘성공 DNA’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변화된 KB국민카드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를 지급결제시장의 선두 주자이자 디지털 마케팅회사로 변화하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등 3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디지털사업 등에서 과감한 투자를 추진한다.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드업의 근간인 지급결제와 카드금융 등에서 성공적 디지털 혁신을 도모한다.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커넥티드카, 빅데이터 등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 카드 고객을 분석하는 역량 등을 키워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허브 역할을 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창의적이고 역동적 조직을 만들기 위해 격의없는 소통문화의 정착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를 조성한다.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주인의식에 기반을 둔 끈질긴 업무 실행으로 차별화된 KB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방침도 정했다.

KB국민카드에서 무엇보다 고객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 사장은 “현재 카드시장은 기존 핵심 가치가 하루아침에 소멸하는 ‘역량 파괴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고객의 가치’를 되새겨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은 변화하지 않는 가치인 만큼 KB국민카드의 존재 이유는 바로 고객이다”며 “이런 대명제를 기억하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한다면 어떤 혼돈 속에서도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KB국민은행 전략기획부장 및 뉴욕본부장,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지주 전략/시너지 총괄 전무 등 KB금융그룹 내에서 여러 업무를 경험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 사장이 주요 인수합병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험이 있다”며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업계의 수익성 감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외 시장 진출 및 신사업 발굴 등을 통해 경영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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