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미국 타임스스퀘어 '빼빼로데이' 행사 성료

▲ 11일 (현지시각) 미국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롯데웰푸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롯데웰푸드>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빼빼로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롯데웰푸드는 1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나눔 문화로 확장하고 있는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현장에는 영하의 날씨에도 수만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이번 행사는 사랑, 우정, 감사의 마음을 빼빼로에 담아 전하는 한국의 나눔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장에는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인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한 비주얼 콘텐츠를 곳곳에 배치했다.

행사장에서는 제품 시식, 이벤트, 공연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샘플링 존에서는 빼빼로 제품과 빼빼로데이의 역사를 담은 리플렛을 증정했다. 약 2m 높이의 대형 빼빼로 패키지 조형물과 스트레이 키즈 등신대, 빼빼로 캐릭터 포토존 등이 마련돼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롯데웰푸드는 전했다.

행사장 중앙에서 대규모로 진행된 오엑스(OX) 퀴즈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빼빼로 제품과 브랜드 히스토리, 한국 문화와 글로벌 앰배서더에 관한 문제를 놓고 수많은 참가자들이 O존과 X존으로 이동하며 행사를 즐겼다.

이 밖에도 전문 캘리그라퍼가 방문객의 영어 이름을 한글로 적어주는 캘리그라피 체험과 K팝 댄스 공연,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장 각 부스에는 긴 대기줄이 형성되고, 현장에서 준비한 빼빼로 물량이 전량 조기 소진됐다.

롯데웰푸드는 뉴욕과 더불어 미국 로스앤잴레스,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주요 해외 거점에서도 팝업스토어 및 옥외 광고를 전개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빼빼로 시즌 광고 캠페인 영상은 약 1억5천만 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뉴욕 타임스스퀘어 페스티벌은 빼빼로데이가 가진 나눔의 의미를 세계 각국 소비자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빼빼로데이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캠페인을 확장해 빼빼로가 K컬처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