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5일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게임 ‘굴러굴러’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굴러굴러’는 ‘미니게임천국4’에서 인기를 모았던 원조 미니 게임으로, 화면을 터치해 굴러가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이용, 등장하는 친구들과 부딪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친구들마다 다양한 동작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순발력 있게 화면을 터치하며 구르기를 사용해 이들을 피해야 한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원조 인기 게임 '굴러굴러' 업데이트 실시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이 원조 인기 게임 ‘굴러굴러’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캐릭터가 구른 후 일어설 때마다 게이지가 충전되며, 완충됐을 때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슈퍼 구르기’가 발동돼 친구들과 부딪쳐도 게임이 끝나지 않고 구르기 속도도 빨라져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다. 

자석 효과를 발동시키며 슈퍼 구르기보다 강하게 굴러가는 ‘포도소다’, 일정 시간 친구들의 크기가 작아지는 ‘쪼꼬미버섯’ 등 전용 푸드 아이템을 활용하면 추가 득점을 노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숑’, ‘진희’, ‘트료나’, ‘마토’ 등 ‘굴러굴러’에서 선택 시 득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4종과 캐릭터별 스킨·코스튬 세트도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5월7일까지 ‘달빛 마을 의뢰소’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은동전’를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캐릭터 골라 카드를 비롯한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 스타 등급 캐릭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캡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동일한 기간 동안 ‘캐릭터 골라카드’ 등을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출석부’가 진행되고, 5월2일까지 ‘내가 선호하는 회식은?!’ 이벤트 팀 배틀도 운영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미니게임천국’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