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현대 판교점에서 국내 최대 크기의 114형 마이크로 LED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출고가 1억8천만 원의 114형 마이크로 LED를 공개하고, 초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7일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시장 트렌드에 따라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89형·101형에 이어 국내 최대 크기인 114형으로 확대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의 화질을 구현하며,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114형 마이크로 LED의 출고가는 1억8천만 원이며, 삼성스토어 현대 판교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114형 마이크로 LED 구매하는 고객에게 85형 Neo QLED 8K(QND900)를 증정하고 JBL L100 MK2 스피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5월에 구매하면 300만 원 상당의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도 추가 증정한다.
강진선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마이크로 LED는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TV의 장점만을 갖춘 궁극의 디스플레이"라며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초고화질 디스플레이의 가치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확대하고 초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