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이랜드, 티니위니 빠진 중국사업 어떻게 보완하나

신동훈 기자 dhshin@businesspost.co.kr 2016-09-02 19:44: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랜드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알짜 자회사인 중국  티니위니를 매각하면서 앞으로 중국사업을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 주목된다.

신동기 이랜드그룹 재무총괄(CFO) 대표는 2일 티이위니 매각 기자회견에서 "티니위니 매각을 통해 중국 이랜드가 현지에서 어느 정도의 가치를 인정받는 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티니위니를 능가할 만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2의 성장동력인 유통사업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랜드, 티니위니 빠진 중국사업 어떻게 보완하나  
▲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
티니위니는 중국에서 지난해 1300개의 직영매장을 통해 매출 4218억 원, 영업이익 1120억 원을 냈다.

이랜드그룹은 단기적으로 뉴발란스 등 중국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해 티니위니 매각에 따른 매출손실을 만회하는데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그룹은 중국에서 40여 개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연간  매출 1천억 원을 넘는 브랜드가 7개에 이른다. 특히 뉴발란스는 올해 매출 5천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랜드와 스코필드도 각각 매출 4천억 원대와 2천억 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발란스의 경우 중국 매출규모가 이미 티니위니를 넘어섰다"며 "당장은 티니위니가 내던 매출이 중국사업 실적에서 빠져 나가겠지만 중국에서 이미 자리를 잡은 다른 브랜드들로 실적을 만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은 중장기적으로 모던하우스 등 신규 브랜드들을 계속 선보이며 유통망도 꾸준히 확대해 중국사업에서 성장을 꾀하겠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7개의 중국 유통점이 새로 출점을 기다리고 있는데 유통점 하나 당 연간 1천억 원대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동훈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