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영업 종료 시간 및 저녁 할인 시작 시간을 1시간씩 앞당긴다.

이마트는 4월3일부터 영업 종료 시간을 오후 10시로 변경하고 주요 먹거리를 싸게 파는 저녁 할인 시작 시간도 오후 7시로 당긴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 4월3일부터 오후 10시 영업 종료, 저녁 할인 오후 7시로 앞당겨

▲ 이마트가 4월3일부터 영업 종료 시간을 오후 10시로 변경하고 주요 먹거리를 싸게 파는 저녁 할인 시작 시간도 오후 7시로 당긴다. <이마트>


이마트 저녁 할인은 매장별로 특정 시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제철 과일과 야채, 수산물, 육류 등 신선 식품과 델리코너 메뉴들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이마트는 영업 종료 시간과 저녁 할인 시작 시간을 조정한 이유에 대해 “주 52시간제가 정착되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돼 고객들이 대형마트를 찾는 시간대가 빨라졌다”며 “이런 소비 유형 변화를 반영해 영업 종료 시간과 저녁 할인 시작 시간을 앞당겼다”고 말했다.

또한 이마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영업 종료 시간을 오후 10시로 바꾼 43개 매장에서 현재까지 영업 시간과 관련된 불만이 접수된 경우는 없다고 설명했다.

박승학 이마트 판매본부장은 “영업 시간 조정에 맞춰 매장별로 적극적인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며 “이번 영업 시간 조정을 고객 편익을 늘리는 고객 맞춤형 대형마트로 진화하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