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라이프가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신한라이프는 준법감시팀과 소비자보호팀 등 유관 부서를 중심으로 윤리준법경영의 실질적 실행을 위해 TF를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 신한라이프가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
TF는 보험업권의 특성을 세분화하고 각 영역별 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개선안을 마련한다.
신한라이프는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사내 인트라넷과 교육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등을 활용한 교육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한금융그룹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전직원 윤리준법 자기점검 및 교육도 시행할 계획을 세워뒀다.
앞서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는 1월에 열린 경영전략회의에서 내부통제 강화와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가치를 지닌 회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창현 신한라이프 준법감시인은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윤리 청렴성이 특히 강조되고 있다”며 “윤리준법경영을 의사결정의 최우선 원칙으로 세워 선제적 내부통제 점검과 프로세스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