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고 폐전자제품 회수량도 늘린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누적 60만 톤을 사용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단계적으로 2025년까지 누적 20만 톤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과 폐전자제품 회수를 계속 늘리기로

▲ LG전자 로고.


재활용 플라스틱은 폐전자제품 등에서 회수한 플라스틱을 다시 활용해 만든 소재다.

LG전자는 2020년 재활용 플라스틱 약 2만 톤을 사용했다. TV, 모니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제품의 일부 모델에 내장부품 원료로 재활용 플라스틱이 들어갔다. 

LG전자는 앞으로 가전제품 외관부품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하기로 했다.

플라스틱을 덜 사용한 제품군을 늘린다.

LG전자는 LCD(액정표시장치)TV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올레드(OLED)TV 제품을 올해 기존 14종에서 18종으로 늘렸다.

올해 올레드TV 판매로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1만 톤 가까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폐전자제품도 더 많이 회수한다는 방침을 내놨다.

2030년까지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 목표를 기존 450만 톤에서 800만 톤으로 늘렸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수량은 307만 톤이다.

LG전자는 세계 52개 나라에서 폐전자제품을 회수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LG전자 한국 칠서리싸이클링센터(CRC)는 2001년부터 폐전자제품을 회수한 뒤 플라스틱, 철, 비철금속 등 자원을 분류해 재활용하고 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부사장은 “폐전자제품을 더 많이 회수하고 재활용 플라스틱은 더 많이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확대하겠다”며 “LG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실현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