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내 보험 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내 보험 관리’서비스를 선보였다.
11일 교보라이프플래닛에 따르면 내 보험 관리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가 개발한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에서 내 보험 관리를 통해 그동안 가입한 보험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장 분석결과를 통해 필요한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확한 가입내역 분석을 통해 합리적 상품을 선택함으로서 비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화면구성을 제시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주요 4대 보장인 사망,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강조해 중요한 보장영역과 분석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의 생활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유용하고 가치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보험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누적 가입자 수 3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제휴를 시작으로 보험상품 판매를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비갱신e암보험과 (무)만원부터m저축보험,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 등을 판매 중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