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4를 구매하는 고객의 60%는 20~40대 남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는 18일 전국 500여개 매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렇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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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G4 |
또 G4 구매자의 60% 이상은 직전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나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고객이었다.
G4 구매자의 70% 정도는 뒷면이 브라운이나 블랙 천연가죽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구매자들은 새로운 스마트폰 소재인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에 많은 호기심을 보이고 있다”며 “G4의 중후한 매력이 남성고객들을 끌어들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매장 판매원들은 G4의 강점으로 DSLR급 카메라 못지 않는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꼽았다. 응답자의 50%는 G4의 카메라가 경쟁사 스마트폰보다 뛰어나다고 응답했다.
카메라 성능에 이어 디자인, 화질 등도 강점으로 꼽혔다.
LG전자는 5월 말까지 G4를 구매한 고객에게 1년 동안 액정을 무상으로 교체해 주거나 후면커버 1개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조성하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은 “고객 마케팅을 강화해 많은 고객이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