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라이프 고객 컨설턴트 운영,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 개선 추진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4-09-24 14:0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한라이프가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운영한다.

신한라이프는 23일 서울 중구 신한L타워에서 고객 컨설턴트 제도 운영을 위한 발대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라이프 고객 컨설턴트 운영,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 개선 추진
▲ 24일 신한라이프가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객 컨설턴트 제도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경험하고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고객 패널 제도를 말한다. 

신한라이프는 20대부터 50대 사이 다양한 연령층의 남녀 10명을 패널로 선발했다.

고객 패널은 앞으로 3개월 동안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주제로 온라인 채널 판매 프로세스와 디지털 서비스 적정성을 점검한다.

고객 패널이 금융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와 이용 편의성 등을 평가해 불편 사항과 서비스 개선방향을 제안하면 신한라이프는 이를 빠르게 서비스 개선에 반영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다양한 방식의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