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종합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 기기 '갤럭시 워치7' 공개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7-10 23:00: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종합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 기기 '갤럭시 워치7' 공개
▲ 삼성전자는 10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종합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 기기 '갤럭시 워치7'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한층 강화된 종합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 기기 ‘갤럭시 워치7’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0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더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갤럭시 워치7’을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7은 센서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모니터링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한층 더 향상된 ‘바이오액티브 센서’는 보다 다양한 종류의 발광다이오드(LED)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더 정확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또 갤럭시 워치 시리즈 가운데 최초로 ‘최종당화산물 지표’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다.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해,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더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갤럭시 워치7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다양한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해 ‘심방세동(AFib)’의 가능성을 알려준다. 심전도(ECG)와 혈압(BP)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의 심혈관 관리를 돕는다.

갤럭시 워치7은 100가지 이상의 운동 측정도 지원한다. ‘운동 루틴’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이 선호하는 여러 운동을 나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개인화된 운동 루틴을 만들 수 있다.

하드웨어 성능도 강력해졌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3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중앙처리장치(CPU) 속도와 30%의 전류 효율 개선을 이뤘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GM '로보택시 중단'에 증권가 평가 긍정적, 투자 부담에 주주들 불안 커져
챗GPT 오전 내내 접속장애 "아이폰 GPT 탑재로 사용자 급증이 원인 가능성"
엑손모빌 천연가스 발전소 신설해 전력산업 첫 진출, 데이터센터에 공급 목적
[엠브레인퍼블릭] 국민 78% "윤석열 탄핵해야", 차기대권 후보 적합도 이재명 37%..
중국 반도체 수입과 수출액 모두 대폭 늘어, 미국 규제 대응해 '투트랙' 전략
한화오션 'KDDX 개념설계 보고서 불법인용 의혹'에 "규정 절차 지켜"
한화투자 "한국타이어 목표주가 상향, 올해 이어 내년도 호실적 전망"
현대차 미국 슈퍼널 본사 캘리포니아로 이전, 워싱턴DC 사무실은 정책 대응
윤석열 대국민담화서 비상계엄 정당성 강조, "나라 지키려 법적권한 행사"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5 Pro' 최초 공개, MS 코파일럿 기능 탑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