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의 개인사업자·소상공인 경영지원플랫폼 ‘셀리(Selly)’ 가입자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
롯데카드는 플랫폼 셀리의 누적 가입자가 2022년 7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 롯데카드의 개인사업자·소상공인 경영지원 플랫폼 ‘셀리(Selly)’가 올해 1월 누적 가입자수 30만 명을 넘겼다. |
샐리는 롯데카드 가맹점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2022년 7월 출시됐다.
셀리는 모든 카드사 매출·입금내역은 물론 현금과 배달매출까지 한 번에 조회 가능하며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가맹점 운영을 돕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할인율, 대상, 기간 등을 원하는 대로 설계한 쿠폰을 발송하는 ‘매출 올리기’ 서비스가 특히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재신청률은 30%에 이른다.
직접 설계한 쿠폰은 디지로카앱 터치(TOUCH) 쿠폰으로 등록되며 가게 주변 고객들이 조회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매출 올리기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최근 ‘홍보하기’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했다.
홍보하기는 가맹점주가 원하는 홍보문구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에 노출하는 서비스다. 주변 잠재고객에게 가게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첫 달 발생한 롯데카드 매출의 가맹점수수료 50%를 캐시백해주는 가맹점수수료 반띵 이벤트와 매출 올리기 서비스의 할인쿠폰 비용을 50% 지원해주는 이벤트 등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셀리 플랫폼을 열고 매출 확인, 상권분석, 가게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가맹점주 입장에서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