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민원처리 신속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공주택 입주민들의 불편사항을 24시간 접수받는 민원처리 신속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민원을 유형·비용별로 체계화해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불편신고를 민원 전문콜센터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접수받는다. 긴급사항은 시설물 유지보수업체로 연결해 조치하기로 했다.
누수 등 단기간에 보수가 어려운 사안은 특별관리하고 주거 이동이 필요하면 이주비도 지원하기로 했다. 시설물 유지보수 매뉴얼을 재정비해 입주민들이 시설보수 처리기준, 철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3회 이상 반복되는 생활 불편민원을 전수조사하고 세대별로 보수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정보시스템도 개선하기로 했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시설 민원처리가 지연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촘촘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공주택 입주민들의 불편사항을 24시간 접수받는 민원처리 신속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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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민원을 유형·비용별로 체계화해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불편신고를 민원 전문콜센터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접수받는다. 긴급사항은 시설물 유지보수업체로 연결해 조치하기로 했다.
누수 등 단기간에 보수가 어려운 사안은 특별관리하고 주거 이동이 필요하면 이주비도 지원하기로 했다. 시설물 유지보수 매뉴얼을 재정비해 입주민들이 시설보수 처리기준, 철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3회 이상 반복되는 생활 불편민원을 전수조사하고 세대별로 보수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정보시스템도 개선하기로 했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시설 민원처리가 지연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촘촘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