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캡슐이 친환경비누로, 청호나이스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

▲ 청호나이스의 친환경 캠페인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포스터.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청호나이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제품인 ‘에스프레카페’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커피캡슐 업사이클링은 고객이 커피를 추출한 뒤 버리는 커피캡슐의 회수를 신청하면 청호나이스가 수거해 업사이클링을 거쳐 친환경 비누를 만들어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비누를 사회복지기관에도 기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1일까지 청호나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광직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이사는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웠던 고객이 참여하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