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고체배터리 포럼을 열고 관련 기술 동향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22일 삼성전자 서울대 연구소에서 ‘전고체전지 포럼’을 열고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배터리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고체배터리는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배터리로 기존 리튬이온배터리와 비교해 안정성이 큰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럼에는 배터리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이세희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교수, 유키나리 코타니 도요타 자동차 연구소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또 이 분야의 석학 및 기업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교수, 학생 등 사전에 등록한 외부 연구인력 등 약 100여 명의 외부 인사들도 참석했다.
이 교수는 “전고체전지의 대표적 문제점인 계면저항은 새로운 코팅 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산 공정이 향후 전고체전지의 주요 기술 이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소재연구센터 전무는 “이번 기술포럼이 배터리 연구를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포럼을 통해 관련 연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삼성전자는 22일 삼성전자 서울대 연구소에서 ‘전고체전지 포럼’을 열고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배터리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삼성전자가 22일 삼성전자 서울대 연구소에서 '전고체전지 포럼'을 열었다. <삼성전자>
전고체배터리는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배터리로 기존 리튬이온배터리와 비교해 안정성이 큰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럼에는 배터리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이세희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교수, 유키나리 코타니 도요타 자동차 연구소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또 이 분야의 석학 및 기업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교수, 학생 등 사전에 등록한 외부 연구인력 등 약 100여 명의 외부 인사들도 참석했다.
이 교수는 “전고체전지의 대표적 문제점인 계면저항은 새로운 코팅 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산 공정이 향후 전고체전지의 주요 기술 이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소재연구센터 전무는 “이번 기술포럼이 배터리 연구를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포럼을 통해 관련 연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