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의 PC 게임 사이트 고객 정보가 외부 해킹으로 인해 유출된 정황이 확인됐다.
26일 넷마블은 홈페이지 및 PC 게임 사이트 공지사항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는 제목의 사과문을 게재하고 “2025년 11월22일 외부 해킹으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 정황을 확인하고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관련 법령에 따라 관계기관에 침해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고 현재 유출 원인·규모 등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금까지 확인된 유출 범위는 △PC 게임 사이트 고객 정보(이름, 생년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등) △일부 전현직 임직원 정보(이름, 회사이메일, 전화번호 등) △2015년 이전 가맹 PC방 사업주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등) 등이다.
넷마블 측은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나 민감정보 유출은 없었고, 유출된 비밀번호는 암호화된 상태로 해당 정보만으로는 악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또 PC 게임 사이트 내 18종의 게임을 이용 중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했다.
게임 목록은 PC 게임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바둑, 장기, 마구마구, 사천성, 야채부락리, 윷놀이, 캐릭챗, 당구/포켓볼, 모두의 마블, 오목, 틀린그림찾기, 캐치마인드, 상하이, 파워알까기, 배틀가로세로, 파워쿵쿵따, 어썰트기어, 리치마블 등 전부 18종이다.
넷마블 측은 “이번 사고로 고객님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유출 규모 등은 관계기관 조사가 나오면 즉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추가 침입 가능성에 대비해 시스템 전반에 대한 확대 점검을 진행하는 등 필요한 보호 조치와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26일 넷마블은 홈페이지 및 PC 게임 사이트 공지사항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는 제목의 사과문을 게재하고 “2025년 11월22일 외부 해킹으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 정황을 확인하고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 26일 넷마블이 홈페이지 내 사과문을 게재하고 개인정보 유출 정황을 알렸다.
또한 “관련 법령에 따라 관계기관에 침해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고 현재 유출 원인·규모 등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금까지 확인된 유출 범위는 △PC 게임 사이트 고객 정보(이름, 생년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등) △일부 전현직 임직원 정보(이름, 회사이메일, 전화번호 등) △2015년 이전 가맹 PC방 사업주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등) 등이다.
넷마블 측은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나 민감정보 유출은 없었고, 유출된 비밀번호는 암호화된 상태로 해당 정보만으로는 악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또 PC 게임 사이트 내 18종의 게임을 이용 중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했다.
게임 목록은 PC 게임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바둑, 장기, 마구마구, 사천성, 야채부락리, 윷놀이, 캐릭챗, 당구/포켓볼, 모두의 마블, 오목, 틀린그림찾기, 캐치마인드, 상하이, 파워알까기, 배틀가로세로, 파워쿵쿵따, 어썰트기어, 리치마블 등 전부 18종이다.
넷마블 측은 “이번 사고로 고객님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유출 규모 등은 관계기관 조사가 나오면 즉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추가 침입 가능성에 대비해 시스템 전반에 대한 확대 점검을 진행하는 등 필요한 보호 조치와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