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이 부산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조건이 변경됐음에도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21일 “가덕도신공항 사업에 다시 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국토교통부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를 올해 안에 입찰 공고하겠다고 발표했다.
공사기간은 106개월, 공사금액은 물가상승을 반영한 10조7천억 원 규모로 산정됐다. 이전보다 공사기간은 22개월 늘고 공사금액은 2천억 원 올랐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포스코이앤씨가 주축이 된 현대건설 컨소시엄과 수의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현대건설이 연약 지반 안정화 등에 공사 기간이 더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국토부와 입장 차이를 보였다.
결국 올해 5월 국토부는 현대건설과 수의계약 절차를 중단했으며 현대건설은 컨소시엄에서 탈퇴했다.
그 뒤 이번에 다시 열리는 입찰에서 기간과 공사비 등 조건이 변경됐지만 현대건설은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명확히 한 것이다.
컨소시엄에 참여했던 다른 건설사인 대우건설은 재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우건설 등 컨소시엄 참여사들은 조만간 회의를 열어 정부 발표 내용을 논의하고 대응 방향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영 기자
현대건설은 21일 “가덕도신공항 사업에 다시 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 현대건설이 21일 가덕도신공항 건설 사업에 재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국토교통부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를 올해 안에 입찰 공고하겠다고 발표했다.
공사기간은 106개월, 공사금액은 물가상승을 반영한 10조7천억 원 규모로 산정됐다. 이전보다 공사기간은 22개월 늘고 공사금액은 2천억 원 올랐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포스코이앤씨가 주축이 된 현대건설 컨소시엄과 수의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현대건설이 연약 지반 안정화 등에 공사 기간이 더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국토부와 입장 차이를 보였다.
결국 올해 5월 국토부는 현대건설과 수의계약 절차를 중단했으며 현대건설은 컨소시엄에서 탈퇴했다.
그 뒤 이번에 다시 열리는 입찰에서 기간과 공사비 등 조건이 변경됐지만 현대건설은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명확히 한 것이다.
컨소시엄에 참여했던 다른 건설사인 대우건설은 재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우건설 등 컨소시엄 참여사들은 조만간 회의를 열어 정부 발표 내용을 논의하고 대응 방향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