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2024-10-15 12:5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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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콜센터 협력사 근로자 보호 조치 강화에 힘을 싣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를 위해 콜센터 협력사와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콜센터 협력사 근로자 보호 조치 강화에 힘을 싣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에 따라 콜센터 협력사 평가에 근로자 보호 조치 항목을 새로 만든다. 근로자가 참석하는 간담회도 연 2회 진행한다.
협력사는 올해 안에 노사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방안을 마련한다. 또 회사와 근로자 사이에 제기된 모든 소송을 취하하기로 했다.
이번 상생협약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박홍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마련됐다. 박홍배 의원은 “감정노동의 외주화로 고객 응대 노동자들이 겪는 어려움이 커지는 현실을 깊이 우려하고 있다”며 “이번 상생협약은 감정노동 보호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문화를 만들어 나가려는 모두의 노력을 반영한 결과”라며 “KB국민은행은 상생협약 외에도 협력사와 근로자가 건전한 상생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