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민 한진 디지털플랫폼사업 및 마케팅 총괄사장이 29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강연하고 있다. <한진> |
[비즈니스포스트]
조현민 한진 디지털플랫폼사업 및 마케팅 총괄사장이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29일 한진에 따르면 조 사장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개최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조 사장이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런웨이: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한 준비 전략'을 주제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
그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한진의 물류 서비스 ‘숲(SWOOP)'을 통해 브랜드들이 상품 개발과 제작에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숲은 K패션 브랜드에 △해외 판매처 연결 △상품 전시 지원 △글로벌 판매 및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패션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진출한 이후 사업을 유지하고 확장할 수 있는 수단으로 한진의 또 다른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도 소개했다. 숩핑은 한진이 올해 초 출범한 플랫폼이다. △기업과소비자 사이 거래(B2C) 판매 △샘플 소량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패션 브랜드에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 사장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해외 시장에 진입했어도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협력사가 필요할 것이다"며 “숲과 숲핑을 결합해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진의 역량과 K패션 브랜드를 결합한 협업 전략도 제시했다.
조 사장은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을 패션쇼 런웨이 장소로 활용할 수도 있다"며 "해외 물류센터에서 실시간 판매를 하면서 주문이 나오면 실시간으로 포장해 즉시 출고하는 것을 보여줘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신뢰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진의 국내외 물류 인프라와 숲의 맞춤 서비스가 한국 패션 브랜드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으며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