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23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4조3726억 원, 영업이익 9980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연결기준으로 2023년 매출 14조3726억 원, 영업이익 998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은 3.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7% 감소한 것이다.
회사 측은 "MNO(이동통신) 사업의 질적 성과와 MVNO(알뜰폰) 양적 확대에 힘입은 모바일 사업 성장과 더불어 IDC(데이터 센터),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등 B2B(기업간거래) 신사업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의 매출 증대가 주효했다"며 "다만 영업이익은 사이버 보안 투자 확대 등에 따른 비용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연간 CAPEX(설비투자)는 통신 품질 향상을 위한 기지국 구축과 사이버 보안 투자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3.9% 늘어난 2조5140억 원이 집행됐다.
모바일 매출은 무선 회선 수가 20% 이상 증가하고, 5G 보급률이 증대하는 등 질적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2.0% 증가한 6조3084억 원을 기록했다.
MVNO을 포함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509만7천 개로 전년 대비 26.1% 늘었다. 5G 가입 회선은 2022년에 비해 약 16.2% 늘어난 704만 개였다. 핸드세트 기준 전체 가입자 가운데 5G 이용자 비중은 64.3%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가장 두드러진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 부문은 솔루션, IDC, 기업회선 등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다. 전년 대비 7.4% 증가한 1조705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솔루션 사업은 AICC와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신사업 성과가 매출 성장을 이끌어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IDC 사업 매출도 전력 절감 노하우와 안정성 관리 역량에 기반해 16.3% 높아졌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어려운 대외 환경 속 에서도 신사업 성과가 가시화하고, 본업인 통신사업의 질적 성장을 이어간 덕분에 안정적 외형 확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디지털 혁신(DX) 역량 강화와 플랫폼 사업 확대에 집중해 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