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C&C가 기업 고객들을 상대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은 회사 관계자들이 맞춤형 AI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 SKC&C > |
[비즈니스포스트] SK C&C가 기업 고객들을 상대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였다.
SK C&C는 6일 멀티 거대언어모델(LLM)과 연계해 기업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 1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 서비스는 AI 채팅·코딩·보고서 제작 등 범용 3종을 비롯해 인사·재무/회계·법무·규제준수(Compliance)·구매/물류·생산관리·연구개발(R&D)·IT개발·마케팅·고객관리 등 직무 영역별 전문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회사는 AI 프롬프트, 사내 데이터 저장소, AI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로 구성된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플랫폼과 국내외 LLM, 금융·제조 분야에서 수요가 많은 sLLM(경량화 거대언어모델)을 연계해 이들 서비스를 개발했다.
회사는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에 AI 채팅 서비스인 '마이챗(MY CHAT)'을 기본 서비스로 탑재해 기업 재무 정보, 시장동향 질문, 보고서 작성, 문서 요약, 외국어 번역 등 일반 사무 활용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마이챗을 설치하면 사내 데스크톱 가상화(VDI) 업무 환경에서도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하며 국내외 LLM을 사용할 수 있다.
직무별 전문 AI 서비스는 실제 산업 적용 사례를 기본 모델로 개발했다. 제조 장비·설비 이상 징후 탐지와 장애 대응 사례 외에도 대내외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상담 FAQ(자주 묻는 질문) 및 영업 상담 스크립트 추천, AI 기반 언더라이팅(보험 계약 심사) 등 생성형 AI 서비스 적용 사례를 반영했다.
차지원 G.AI 그룹장은 "생성형 AI는 현재 기업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 영역을 재창조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SK C&C의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성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사업의 가치를 높이는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