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새 모바일앱 ‘뉴 쏠’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1년 동안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반영해 개발한 고객 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 20일 새 모바일앱 ‘뉴 쏠’을 출시했다. 뉴 쏠은 기존 앱보다 속도가 최대 4배 빨라졌다. |
신한은행은 2018년 모바일앱 ‘쏠(SOL)’을 출시한 뒤 수집된 앱 관련 고객 의견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자문단 1만 명을 모집해 1년여 동안 ‘뉴 앱 프로젝트’의 기획 및 개발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했다.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 앱을 만들어 고객 중심을 실현하고 기존 금융 앱의 패러다임을 진정한 고객 중심으로 전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뉴 쏠은 기존 모바일앱 쏠보다 속도가 최대 4배 빨라졌다.
뉴 쏠에는 고객이 직접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친구, 그룹을 등록해 바로 계좌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뱅크’ 등 새 서비스가 포함됐다.
이 밖에 AI(인공지능) 기술로 30여 가지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큰 글자크기로 시니어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돕는 ‘쉬운 모드’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