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의 캐릭터 ‘벨리곰’이 미국 뉴욕에 상륙한다.

롯데홈쇼핑은 15일 벨리곰을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하기로 하고 20~21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관광명소인 ‘피어17’에서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초대형 벨리곰 미국 뉴욕 상륙,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

▲ 롯데홈쇼핑이 20~21일 미국 뉴욕 맨해튼의 관광명소 '피어17'에서 높이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한다. 사진은 벨리곰 전시 홍보 포스터.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다. 2018년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했다.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서 높이 15m 크기의 벨리곰 공공전시에 325만 명 이상이 방문하면서 널리 알려지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율이 약 40%인데다 댓글 절반 이상이 외국어로 표기되는 점 등을 고려해 해외 진출에 나서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을 글로벌 지식재산(IP)으로 육성하고 애니메이션 제작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미국 뉴욕 행사 기간에 벨리곰 캐릭터를 이용해 2030세계박람회(엑스포)의 부산 유치 홍보 활동에도 나서기로 했다.

또 피어17과 타임스퀘어 등 뉴욕의 유명 관광지에서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벌이고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도 송출하는 등 벨리곰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뉴욕 전시를 계기로 벨리곰을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