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용자가 깨진 액정 등 일부 고장을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애플이 이르면 내년 초부터 소비자의 자체적 수리 허용제도를 시행하겠다는 방침을 공개했다고 17일 보도했다.
애플은 직접 수리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순정 부품과 수리 도구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아이폰의 액정, 배터리, 카메라 등 고장이 자주 발생하는 부분들이 소비자 자체적 수리 가능범위에 포함된다.
애플은 미국에서 가장 먼저 자체적 수리제도를 도입하고 다른 국가로 점차 확대하며 앞으로 아이폰에 이어 맥 컴퓨터에도 이를 적용할 계획을 세웠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다.
그동안 애플은 사용자가 보증기간에 사설업체에서 아이폰을 수리했다는 기록만 있어도 A/S를 거부해 소비자들의 비판을 받았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 7월 연방거래위원회(FTC)에 아이폰 등 일부 전자제품, 가전제품들의 수리와 관련해 소비자의 선택을 제한하는 행위를 개선하라는 지시를 내린 적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