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종이박스 사용량을 크게 줄였다.
마켓컬리는 재사용 보랭박스인 '컬리 퍼플박스' 도입한지 100일 만에 종이박스 사용량이 급감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7월 수도권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퍼플박스서비스를 시작한 결과 지금까지 106만㎡ 규모의 종이박스 사용량을 줄였다. 이는 여의도 면적 3분의1에 이르는 규모다.
또 마켓컬리는 종이박스로 포장할 때보다 냉매 사용량도 감소했고 냉매에 사용되는 비닐 사용량도 덩달아 7.4톤 감소했다.
컬리는 배송지의 문 앞에 컬리 퍼플박스나 개인 보랭박스를 내놓으면 배송상품을 해당 박스에 담아두는 방식으로 퍼플박스서비스를 운영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퍼플박스 사용고객이 5월 베타 서비스기간보다 84% 늘었으며 고객들의 긍정적 후기도 계속 남겨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마켓컬리는 재사용 보랭박스인 '컬리 퍼플박스' 도입한지 100일 만에 종이박스 사용량이 급감했다고 21일 밝혔다.

▲ 마켓컬리에 도입된 재사용 보랭박스인 컬리 퍼플박스. <마켓컬리>
앞서 7월 수도권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퍼플박스서비스를 시작한 결과 지금까지 106만㎡ 규모의 종이박스 사용량을 줄였다. 이는 여의도 면적 3분의1에 이르는 규모다.
또 마켓컬리는 종이박스로 포장할 때보다 냉매 사용량도 감소했고 냉매에 사용되는 비닐 사용량도 덩달아 7.4톤 감소했다.
컬리는 배송지의 문 앞에 컬리 퍼플박스나 개인 보랭박스를 내놓으면 배송상품을 해당 박스에 담아두는 방식으로 퍼플박스서비스를 운영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퍼플박스 사용고객이 5월 베타 서비스기간보다 84% 늘었으며 고객들의 긍정적 후기도 계속 남겨지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