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기부캠페인에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LG전자는 10월 말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기부캠페인 ‘LG컴홈 챌린지’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LG컴홈 챌린지는 지난해부터 진행돼 왔으며 이번에는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은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콘셉트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에 방문할 수 있다.
고객들이 섬을 관광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임 속 해비타트존에서 촬영한 인증사진과 해시태그(#LGHome #LGHomeInAnimalCrossing)를 게시하면 공동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포트나이트의 ‘LG헬씨홈’ 맵을 방문해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다.
고객들은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LG 가전들을 모두 활성화하는 미션을 수행한 뒤 해시태그(#LGHome #LGHealthyHomeInFortnite)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10월 말까지 메타버스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을 집계한 뒤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기부금은 LG전자 사회공헌(CSR) 팀이 모은 금액 약 21만 달러(2억5천만 원)다. 케냐, 인도, 베트남 등에서 주택·학교·도서관을 건설하고 공동식수와 화장실 등 위생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쓰인다.
노숙희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고객이 참여하는 기부캠페인을 통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해 케냐, 인도, 베트남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가전제품 200여 개를 기증한 바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
LG전자는 10월 말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기부캠페인 ‘LG컴홈 챌린지’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 LG전자가 10월 말까지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속 해비타트존. < LG전자 >
LG컴홈 챌린지는 지난해부터 진행돼 왔으며 이번에는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은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콘셉트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에 방문할 수 있다.
고객들이 섬을 관광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임 속 해비타트존에서 촬영한 인증사진과 해시태그(#LGHome #LGHomeInAnimalCrossing)를 게시하면 공동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포트나이트의 ‘LG헬씨홈’ 맵을 방문해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다.
고객들은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LG 가전들을 모두 활성화하는 미션을 수행한 뒤 해시태그(#LGHome #LGHealthyHomeInFortnite)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10월 말까지 메타버스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을 집계한 뒤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기부금은 LG전자 사회공헌(CSR) 팀이 모은 금액 약 21만 달러(2억5천만 원)다. 케냐, 인도, 베트남 등에서 주택·학교·도서관을 건설하고 공동식수와 화장실 등 위생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쓰인다.
노숙희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고객이 참여하는 기부캠페인을 통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해 케냐, 인도, 베트남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가전제품 200여 개를 기증한 바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