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직접 정비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차량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을 개발한다.

신한카드는 자동차 관리업체 마스타자동차관리와 비대면 차량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 차량관리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받는 플랫폼 개발 추진

▲ 신한카드 기업로고.


마스타자동차관리는 신한카드 플랫폼에서 차량관리서비스 예약을 받은 뒤 정비작업을 마무리하고 고객에게 인도한다.

신한카드 사내벤처팀이 직접 플랫폼과 서비스 개발을 담당한다.

신한카드와 마스타자동차관리는 우선 엔진오일 교환, 필터 교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타이어나 배터리 교체, 도색, 사고처리 등 영역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자동차 정비시기를 맞은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도 진행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자동차 관리에 비대면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자동차부품 교체, 정비 등 고객들이 일상에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