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참석자들이 3월26일 서울 중구 유안타증권 본사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안타증권> |
유안타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을 다짐했다.
유안타증권은 2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행사에 참석한 임원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유안타증권 직원들은 분기마다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에 6대 판매원칙 및 주요 소비자보호제도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유안타증권은 이번 조치가 평소 금융소비자와 상생을 강조하는 궈밍쩡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 보호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6대 판매원칙 등 주요내용을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법 중심의 임직원 교육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궈밍쩡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는 더 이상 금융산업에서 부수적으로 필요한 항목이 아닌 기업의 핵심가치"라며 "금융소비자보호를 올바른 영업을 위한 원칙과 기준으로 삼아 계속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