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2021년도 경영목표로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발굴을 제시했다.
임 사장은 4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신한카드는 새로운 일상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디지털과 플랫폼, 신사업 발굴 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의 올해 첫 경영 목표는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으로 육성하고 모든 사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목표는 고객의 수요에 맞춘 대출중개 플랫폼과 자동차금융 플랫폼 등 우수한 플랫폼을 구축해 새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일로 정했다.
임 사장은 데이터 기반 신사업을 확대해 진정한 종합금융업체로 거듭나는 것과 데이터 분석기술로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일도 올해 집중적으로 추진해 나갈 과제로 제시했다.
금융상품 완전판매와 금융사기 예방, 정보 보호 등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 힘쓴다는 목표도 포함됐다
임 사장은 "카드와 할부금융 등 주력사업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더불어 디지털 경쟁자에 앞서는 확실한 실행력을 보여줘야 한다"며 "진정한 생활금융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