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대표적 고객평가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혁신, 리스크 관리, 소비자 보호제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등 다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과 디지털에 관한 적극적 투자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신한은행 로고.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대표적 고객평가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혁신, 리스크 관리, 소비자 보호제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등 다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과 디지털에 관한 적극적 투자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