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직원들의 디지털 분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금융, 디지털 소양 높이는 콘텐츠 만들어 모든 직원에게 배포

▲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는 디지털 전환(DT), 마이데이터, 금융 속 인공지능 등 디지털금융 관련 이슈와 관련한 그룹사 직원들의 디지털 소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돼 한 달에 한 편씩 전자잡지 형태로 모든 그룹사에 배포된다. 그룹사 디지털 부서 실무직원들이 기획부터 제작, 배포까지 참여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프로그램에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디지털소속 직원들이 디지털 마케팅, 신기술 등 디지털 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직접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금융산업에 미치는 디지털 영향력을 감안할 때 디지털부서에만 의존해서는 급변하는 변화를 리드할 수 없다”며 “전 그룹사에 디지털 DNA를 심는 역할을 넘어 직원이 공감하고 원팀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