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30일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Brand Keys)’에서 실시한 ‘2015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포드와 함께 자동차 부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 |
||
▲ 현대자동차가 지난 8월22일 인천 송도스트릿서킷 내 특설 자동차 극장에서 미국 생산 쏘나타(왼쪽)와 국내 생산 쏘나타의 '카투카'(Car to Car) 충돌 실험을 펼치고 있다. <현대자동차> |
브랜드키즈는 고객 충성도 평가를 통해 기업이 현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는 정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소비자 4만128명을 대상으로 68개 품목 753개 브랜드의 충성도를 살핀 것이다. 이 조사는 1997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국내기업 가운데 삼성전자가 평면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