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현대차, 미국에서 고객 충성도 6년 연속 1위

장윤경 기자 strangebride@businesspost.co.kr 2015-10-30 20:43: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30일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Brand Keys)’에서 실시한 ‘2015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포드와 함께 자동차 부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미국에서 고객 충성도 6년 연속 1위  
▲ 현대자동차가 지난 8월22일 인천 송도스트릿서킷 내 특설 자동차 극장에서 미국 생산 쏘나타(왼쪽)와 국내 생산 쏘나타의 '카투카'(Car to Car) 충돌 실험을 펼치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6년 연속 자동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브랜드키즈는 고객 충성도 평가를 통해 기업이 현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는 정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소비자 4만128명을 대상으로 68개 품목 753개 브랜드의 충성도를 살핀 것이다. 이 조사는 1997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국내기업 가운데 삼성전자가 평면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