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캐롯손해보험, 브랜드 디자인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수상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7-27 11:41: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캐롯손해보험이 독특하면서 쉽게 와 닿는 브랜드 디자인으로 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

캐롯손해보험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캐롯손해보험, 브랜드 디자인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수상
▲ 캐롯손해보험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캐롯손해보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iF 디자인어워드', 'IDEA(국제디자인공모전)'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캐롯손해보험은 색다르고 혁신적 보험회사라는 정체성을 세련되고 친숙한 브랜드로 표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이름인 ‘캐롯(Carrot, CARE & Response On Time)’은 디지털에 익숙한 2030 밀레니얼세대들이 보험을 쉽고 재미있게 느끼면서 최적의 상품으로 최적의 시기에 보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심사위원은 “독특하면서도 쉽게 와 닿는 브랜드”라며 “창의성 넘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모토(신조)에도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캐롯손해보험은 ‘공평한’, ‘번거로움이 없는’, ‘자유로운’, ‘오늘에 충실한’이라는 4가지 브랜드 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았다. 

다른 보험사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마케팅을 펼치는 것과 달리 캐롯손해보험은 일러스트(삽화)를 활용해 즐거운 일상을 표현했다. 

캐롯손해보험은 일러스트를 퍼마일 자동차보험 상품설명서 등에 활용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캐롯손해보험의 혁신적이고 친숙한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뜻깊다”며 “보험사의 보수적 이미지와 달리 창의성과 혁신성을 담은 차별화한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가가 디지털손해보험사로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