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온라인 유료공연을 통해 세계 75만 명 이상의 팬들을 모았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실시간 라이브공연인 '방방콘 The Live'를 통해 한국, 미국 등 모두 107개 지역에서 75만6600여 명의 팬들 앞에서 공연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14일 오후 6시부터 100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유료로 진행됐다. 유료 콘서트로 티켓 1매의 가격은 3만3천 원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모두 5개의 방으로 꾸며진 무대를 옮겨 다니며 '쩔어' '흥탄소년단' '좋아요' '하루만' 등 모두 12곡을 불렀다.
이번 공연은 최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기업인 키스위 모바일이 함께 진행했다.
두 회사는 ‘멀티뷰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축해 팬들이 정해진 화면이 아니라 동시에 재생되는 6개 멀티뷰 화면 가운데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세계에서 진행된 유료 온라인콘서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였다”며 “코로나19로 공연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방탄소년단이 온라인공연을 통해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실시간 라이브공연인 '방방콘 The Live'를 통해 한국, 미국 등 모두 107개 지역에서 75만6600여 명의 팬들 앞에서 공연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 방탄소년단 온라인 유료 공연 화면 갈무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번 공연은 14일 오후 6시부터 100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유료로 진행됐다. 유료 콘서트로 티켓 1매의 가격은 3만3천 원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모두 5개의 방으로 꾸며진 무대를 옮겨 다니며 '쩔어' '흥탄소년단' '좋아요' '하루만' 등 모두 12곡을 불렀다.
이번 공연은 최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기업인 키스위 모바일이 함께 진행했다.
두 회사는 ‘멀티뷰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축해 팬들이 정해진 화면이 아니라 동시에 재생되는 6개 멀티뷰 화면 가운데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세계에서 진행된 유료 온라인콘서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였다”며 “코로나19로 공연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방탄소년단이 온라인공연을 통해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