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김형오, 통합당 공천 놓고 "사람을 기르지 못한 대가 혹독히 치러"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0-03-11 18:17: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형오, 통합당 공천 놓고 "사람을 기르지 못한 대가 혹독히 치러"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제21대 총선의 공천심사 결과를 놓고 생각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이번 통합당 공천심사 결과를 놓고 인재 키우기에 무게를 뒀다고 내걸었다.

김 위원장은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천의 핵심은 사람으로 인재는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거나 땅에서 솟는 것이 아니다”라며 “그동안 우리가 사람을 기르지 못한 대가를 지금 혹독히 치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물의 빈곤이라는 현실 앞에서 우리는 두 가지 방책을 썼다”며 “하나는 인물의 전략적 배치, 다른 하나는 미래를 위한 묘목 심기”라고 덧붙였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원칙에 따른 공정한 공천이었다고 자평했다.

김 위원장은 “나눠먹기 없고, 계파 없고, 밀실 없는, 공정하고 청정한 공천이었다고 감히 말씀드린다”며 “다른 곳처럼 어떠한 혼란과 잡음, 살생부나 지라시 공천 없었고 비록 조용하고 더디더라도 최대한 인격과 예의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공천이 교체에는 성공했지만 채우는 데는 미흡했다”며 “국민의당이 지역구를 포기함으로써 사실상 후보 단일화와 단일대오 공천을 주도했지만 분명 현실적 한계가 있었고 그걸 넘어서지 못해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불출마를 선택한 의원에는 감사를, 공천을 받지 못한 공천신청자에게는 미안함을 전했다.

김 위원장은 “불출마를 결단한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묵묵히 할 도리를 다 했겠지만 불가피하게 교체된 의원들에게도 미안하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억울하다고 통곡하는, 한 가닥 희망을 끊지 않고 재심을 청구하는, 나보다도 못한 인물이 공천받았다고 분노하는, 당을 지키면서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운 대가가 고작 이거냐고 속상해하시는 분들, 공관위가 이분들 심정 다 헤아리지 못한 점 널리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며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공천결과에 승복해 줄 것도 요청했다.

김 위원장은 “공천결과가 다소 마음에 들지 않고 다소 부족하더라도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를 위해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발탁해 세대교체
이부진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85위, 네이버 최수연 99위
메리츠화재 김중현 이범진·메리츠증권 김종민 사장 승진, "경영 개선 기여"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되나,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 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안과 김건희 특검법안 가결, 국힘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koreawho

댓글 (3)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김미숙
가장 이해 안 가는 공천은 서병수 공천   (2020-03-12 09:40:17)
부산사나이
서병수는 왜 ???
둘이 경남고 선후배인데 뭔 커넥션??
이유가 없다. 선거 지고 싶나??
   (2020-03-12 09:37:42)
부산진구만세
서병수는 왜 공천? 돈정치. 부산지방선거 대패.
엣날인물. 비리인물.. 이유를 모르겟다
   (2020-03-12 09: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