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페이스북이 로고를 변경했다.
모바일시대를 맞아 작은 화면에서도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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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이 새로 선보인 로고. |
구글이 2일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
구글의 새로운 로고는 글꼴이 간결하게 변경됐고 파란 배경에 흰색 소문자 g를 새긴 아이콘도 4색 대문자인 G로 바꿨다. 이와 함께 마이크 음성버튼에도 4색 디자인이 도입됐다.
구글이 새 로고를 내놓은 이유는 모바일시대를 대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구글의 새 로고 용량은 305바이트(byte)다. 구글의 이전 로고는 최대 1만4천 바이트인 적도 있었다.
구글은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 화면이 작은 기기를 통한 접속이 늘어나는 변화에 맞추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테이마 에호슈아 구글 부사장은 “구글의 이번 로고는 구글에 제공할 다양한 서비스를 상징하며 미래 구글의 모습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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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북의 이전 로고(위)와 최신 로고(아래). |
페이스북도 최근 11년 만에 로고를 바꿨다.
페이스북은 'facebook' 글자의 폭을 줄이고 글자간 여백을 늘렸다. 이 덕분에 여러 글자가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줄어 작은 화면에서 이전보다 페이스북 로고가 선명하게 보인다.
페이스북 역시 모바일시대를 맞아 로고를 바꾼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2분기 페이스북 월 이용자 13억1400만 명 가운데 6억5500만 명은 모바일로만 페이스북에 접속했다.
올해 2분기 페이스북의 광고매출 가운데 76%가 모바일 광고에서 나왔다.[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