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3월31일까지 인터넷, 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음식, 숙박, 관광업을 꾸려 나가는 소상공인에게는 4천억 원 규모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일시적 영업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 동안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한다.
영세, 중소가맹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3월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과 카드론 등 카드대출금리 인하 및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종합금융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계획을 세웠다.
우리금융그룹은 고객, 직원 보호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지역특산품과 물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도 진행한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는 눈앞에 보이는 사업보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답할 때"라며 "이번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특히 수천만 고객이 거래하는 은행과 카드부문 등에서 금융 지원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