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이 서울시가 주차규제를 완화한 뒤 활력을 되찾고 있다.
롯데물산은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롯데월드몰을 찾은 방문객이 개장직후인 지난해 10월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2일 밝혔다.
|
|
|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7월20일 영국 상원의원인 휴 트렌차드 자작과 함께 서울 롯데월드타워 103층 공사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지난 7월 매출과 주차대수도 6월 대비 각각 20%, 400% 늘었다.
7월 하루 평균 방문객은 9만4천여 명으로 6월 하루 평균인 7만6천여 명보다 24% 증가했다.
메르스 사태가 잠잠해지면서 가족단위 방문객도 늘어 7월 매출이 6월보다 20% 늘었다.
아쿠아리움 매출도 6월보다 226% 증가했다. 영화관 매출도 67% 늘었다. 쇼핑몰과 백화점 매출은 20~30%, 하이마트 매출은 41% 증가했다.
하루 평균 주차대수 역시 증가했다. 7월 한 달 동안 일 평균 고객 주차대수는 1740대로 6월보다 290% 증가했다.
하지만 입점업체들의 고민은 여전하다. 매출이 기대에 못 미치기 때문이다.
롯데월드몰에서 의류와 잡화를 판매하는 한 업체의 점주는 “메르스 사태가 잠잠해진 뒤부터 매출도 20~30% 정도 늘었지만 입점하면서 기대했던 매출에 비해서 60% 수준에 그치고 있다”며 “고객들은 10분에 800원인 주차요금을 여전히 부담스러워 한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몰은 지하 2층에서 6층까지 2756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고, 하루 4회전 기준으로 1만1천여 대를 주차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하루 평균 고객 주차대수는 1700여 대로 16%에 그친다.
박노경 롯데물산 지원부문장은 “7월 서울시의 주차규제 완화 조치와 함께 주차안내 및 관리요원을 추가배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잠실지역의 원활한 지상 차량흐름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지하 버스 환승장을 짓고 있으며 잠실길 지하차로를 확장하는 등 총 5200억 원을 들여 교통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