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동빈 Sh수협은행장(첫줄 오른쪽 두 번째)이 2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열린 '2019년 제3차 프로슈머단 정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2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2019년 제3차 프로슈머단 정례회의’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Sh수협은행 거래고객으로 구성된 프로슈머 위원 9명과 이동빈 Sh수협은행장, 주요 임원과 부서장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프로슈머는 제품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프로슈머 위원들은 ‘2030세대 분석을 통한 맞춤형 금융상품 제안’, ‘빅데이터를 활용한 영업점 마케팅 방안’, ‘효과적 감성 마케팅 제안’ 등 직접 경험하고 분석한 마케팅 혁신 의견을 발표했다.
이 행장은 “기업의 마케팅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가치와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며 “프로슈머단의 시선에서 분석하고 제안해 준 내용 가운데 적용 가능한 부분을 검토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