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계열사의 여러 대출상품을 비교해 보여주는 모바일서비스 ‘스마트대출마당’의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해 내놓았다.
신한금융은 7일 중금리 신용대출 모바일 플랫폼인 스마트대출마당을 재편해 선보였다.
스마트대출마당은 사용자가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생명과 신한저축은행의 대출상품을 한번에 조회하고 한도와 금리 등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금융은 서비스 재편을 통해 사용자가 각 계열사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대출마당 플랫폼에서 바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에는 대출을 받으려면 계열사앱을 반드시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도 별도로 등록해야 했는데 인증 과정을 스마트대출마당에 통합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대출을 신청할 때 입력해야 하는 정보도 원래 사용하던 신한 계열사 서비스에서 들고올 수 있어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대출마당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생명앱에 모두 기본으로 탑재된 ‘신한플러스’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서비스 재편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며 “편리한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