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조종사와 승무원이 기내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해 어린이 승객을 살렸다.
티웨이항공은 기내에서 의식을 잃어가는 어린이 승객이 조종사와 승무원의 빠른 대처로 큰 이상 없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고 4일 전했다.
▲ 티웨이항공은 기내에서 의식을 잃어가는 어린이 승객이 조종사와 승무원의 빠른 대처로 큰 이상 없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고 4일 전했다. <티웨이항공> |
9월26일 오후 5시10분 홍콩을 출발해 대구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TW116 항공편에서 33개월된 남자 어린이 승객이 기내에서 의식을 잃는 응급상황이 발생했다.
승무원들은 신속히 기내 의사를 찾는 절차인 닥터페이징을 했으나 기내에 의사가 탑승하지 않아 응급처치 의료기계를 준비해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기내 응급상황을 들은 기장은 대구공항보다 좀 더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제주 국제공항으로 회항 결정을 신속히 내렸고 공항에 준비된 구급차로 환자의 병원이송이 이뤄졌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병원 도착 후 상태가 크게 호전된 아이와 가족들은 다음날 티웨이항공 제주공항지점을 방문해 조종사와 승무원의 신속한 대처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흔하게 발생하지 않는 기내 응급상황이었으나 승무원들이 평소 훈련한 것을 토대로 침착하게 대응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