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영업점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는 반복적 업무를 사람이 아닌 로봇 소프트웨어가 대신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시간과 오류를 줄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우리은행은 가계여신 자동연장 심사와 가계여신 실행, 가계여신 담보 재평가, 기술신용평가서 전산 등록, 외화차입용 신용장 검색, 의심거래보고서 작성 등 영업점 지원을 위한 업무들에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도입했다.
우리은행은 업무 자동화시스템의 도입으로 업무별 평균 자동화 비중이 80%까지 높아져 기존 업무시간을 최대 64%까지 줄일 것으로 예상했다.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상담시간을 늘려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일부 업무는 사람의 개입을 줄이는 방향으로 업무 과정을 정비해 업무 자동화 비중을 높였다”며 “직원이 영업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
우리은행은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로봇 기반 업무자동화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는 반복적 업무를 사람이 아닌 로봇 소프트웨어가 대신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시간과 오류를 줄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우리은행은 가계여신 자동연장 심사와 가계여신 실행, 가계여신 담보 재평가, 기술신용평가서 전산 등록, 외화차입용 신용장 검색, 의심거래보고서 작성 등 영업점 지원을 위한 업무들에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도입했다.
우리은행은 업무 자동화시스템의 도입으로 업무별 평균 자동화 비중이 80%까지 높아져 기존 업무시간을 최대 64%까지 줄일 것으로 예상했다.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상담시간을 늘려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일부 업무는 사람의 개입을 줄이는 방향으로 업무 과정을 정비해 업무 자동화 비중을 높였다”며 “직원이 영업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