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이 기업공개(IPO)를 놓고 `제2의 창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신 회장은 11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열린 ‘2019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교보생명 기업공개 추진은 ‘제2의 창사’와 같다”며 “‘이해관계자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교보생명이 1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12월 기업공개를 결정하고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씨티증권 등 주관사 5곳도 선정했다.
올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낼 계획도 세웠다. 교보생명이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매출과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신 회장인 이날 영업현장 관리자, 본사 임원, 팀장 등 80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호루라기를 길게 세 번 부는 퍼포먼스를 했다. 새 목표를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뜻을 담은 것이라고 한다.
신 회장은 이날 “단기 성과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지만 눈앞의 이익만 집착하다 보면 롱런할 수 없다”며 “리더십의 핵심은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 지속적으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신 회장은 11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열린 ‘2019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교보생명 기업공개 추진은 ‘제2의 창사’와 같다”며 “‘이해관계자 경영’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교보생명이 13일 밝혔다.

▲ 11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열린 ‘교보생명 2019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미를 담아 호루라기를 불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해 12월 기업공개를 결정하고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씨티증권 등 주관사 5곳도 선정했다.
올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낼 계획도 세웠다. 교보생명이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매출과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신 회장인 이날 영업현장 관리자, 본사 임원, 팀장 등 80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호루라기를 길게 세 번 부는 퍼포먼스를 했다. 새 목표를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뜻을 담은 것이라고 한다.
신 회장은 이날 “단기 성과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지만 눈앞의 이익만 집착하다 보면 롱런할 수 없다”며 “리더십의 핵심은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 지속적으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