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KB손해보험을 고객 선호도 1등 보험사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내놓았다.
양 사장은 29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경영전략회의’에서 “훌륭한 전략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을 펼치더라도 그것들로부터 가치를 만들기 위해선 결국 ‘실행’이 답”이라며 “모든 임직원이 실행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30일 KB손해보험이 전했다.
‘고객 중심 경영’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선택과 집중’, ‘디지털 혁신’, ‘상생 문화 확산’ 등을 2019년도 추진 과제로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 1등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KB손해보험은 고객 관점에서 모든 영업 과정과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가치 창출을 목표로 조직 및 상품 판매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비중을 늘리고 보유계약 관리를 강화한다.
IT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기술을 바탕으로 업무 절차를 재구성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자회사와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상생 문화 확산’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날 행사에는 KB손해보험 및 자회사의 임원 및 부서장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2019년도 경영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함께 확인했다.
외부 전문가를 불러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도 들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